요즘 김정은 위원장이 북한을 정상국가로 만들겠다고 노력하지만... 

이 나라가 정말로 이상한 나라인 거는 맞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인민들을 향해 ‘폴더 인사’를 하는 거 보고, “북한 사람들이 경악 수준의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는 탈북자의 반응이 나오던데, 

실제로 그 정도의 충격을 받았을 것입니다. 


왜냐면, 현대판 양반(출신성분을 사람을 판단하고 장래 앞길도 결정해버리는) 국가, ‘극우의 나라’ 북한에서는, 최고 지도자가 그렇게 인민들에게 고개를 숙이는 걸 상상도 못 하니까요... 


김정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민 30만 명 이상을 굶겨 죽였지만, 언론을 꽉 쥐고 있고, 반대 당도 없으므로, ‘국론 통일’시키는 건 간단하지요. 과거 새누리당이 꿈꾸던 세상(지들 멋대로 하고, 언론의 목줄을 움켜쥐어 국론을 통일시키는....)을 선취한 것이 바로 북한 김씨왕조이니까... 


김정일의 국론통일 방향은 두 가지: 

하나는 “미국이 우리를 굶겨죽이고 있다”는 것과, 

다른 하나는, “미국이 우리를 죽이려 들고 있기 때문에 나는 선군정책으로써 그들과 맞서야 한다. 먹고 사는 일은 인민과 당 일꾼들이 알아서 해라. 나는 국방에 바빠서 책임을 못 진다”는 핑계....


외국의 압력 때문에 내정을 못 살핀다는 건, 예컨대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이후 이명박 범죄자가 “한국 경제가 안 좋은 건, 내가 못해서가 아니라 서브프라임 모기지 이후 세계 경제가 엉망이기 때문에 그렇고, 그래도 이만큼 버텨낸 게 다 내 덕이다”라고 홍보했던 것과 똑같은 방식.... 


여기서 김정일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남한 국민들도 나한테 감사하고 열광하고 있다. 왜냐면 내가 선군정책을 썼기에(즉, 북한 경제를 살피지 않고, 오로지 북한 국방만 챙겼기에ㅋㅋ) 미국이 한반도에서 전쟁을 못 일으켰고, 전쟁이 일어났다면 남한 국민들도 개피를 봤을 것이란 사실을 남한인들도 잘 알기에 내가 좋아 죽겠다고 난리 중”이라는 선전까지 해댔다는 게 B. R. 마이어스 저 ‘왜 북한은 극우의 나라인가’가 전하는 사정...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를 접수하기는 했지만, 아직도 한국의 법원-언론 등은 구시대 정서가 장악하고 있지요. 


아마, 북한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대외적으로 과거 김정일보다 훨씬 개방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긴 하지만, 출신성분으로 사람을 재단하는 21세기판 양반 신분사회, 그리고 언론-국론이 통일된 나라라는 사실은 동일합니다. 


그런 면에서 남한 사람들이 할 일이 참으로 많습니다. 북한의 근본을 고치지 않고서는 과거 10년의 햇볕정책이 쓴 맛을 봤던 것을 다시 재현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고로, 모든 문제 해결의 첫걸음은, 문제가 뭔지 파악하는 것부터!

김정일이 자신의 인생 스토리에 대해 어떤 조작질-거짓말을 했는지 정확히 알고, 북한의 일반인들은 대부분 이러한 조작 스토리를 진실로 알고 있다는 사실을 남한 사람들이 아는 것부터가 아마 문제 해결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는 차원에서, 

북손탐의 유튜브 동영상 ‘김정일 날조신화는 이렇다’를 향해 고고씽~~~~~



<북한 사회 속살을 들여다보는 북손탐의 시리즈>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