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연구진, 쌍둥이 노인의 얼굴과 사망률을 비교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가진 사람의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하고 장수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덴마크남부대학 코어 크리스텐슨 교수 팀은 70세 쌍둥이 노인 1826명을 대상으로 얼굴이 실제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는지 연구했다. 연구진은 2001년에 쌍둥이들의 사진을 각각 실험 참가자들에게 보여주면서 몇 살로 보이느냐고 물었다. 연구진은 7년 뒤 2008년까지 이들 쌍둥이들의 사망 여부와 신체능력, 뇌기능 등을 측정했다.

 

그 결과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평가를 받은 노인들은 그렇지 않은 노인보다 더 건강했고 치매에 걸린 비율도 낮았다. 쌍둥이 중 더 늙어보였던 쪽은 더 일찍 사망하는 경우가 많았다. 질병과 사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실제 나이, 성별, 쌍둥이의 성장 환경 등 다른 요소를 고려해도동안이 더 오래 산다는 사실은 마찬가지였다.

 

크리스텐슨 교수는실제 나이보다는 외관상 나이가 사망을 예측하는 강력한 신호가 된다는 사실은 이번 연구가 보여 준다이런 경향은 중년 이후에 더 뚜렷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되는 이유를힘든 삶을 산 사람은 더 늙고 건강이 나쁘고 그것이 얼굴에 드러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늙어 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요인에는 흡연, 햇빛 노출, 우울증, 사회경제적 상태가 낮은 것 등이 포함된다. 반대로 젊게 보이게 만드는 요소로는 결혼, 우울증 없음, 사회경제적인 상태가 좋음, 체질량지수(BMI, 비만도를 나타내는 지수) 낮음 등이 있다. 이 연구 결과는영국 의학저널(British Medical Journal)’ 온라인판에 실렸으며 영국 일간지 텔레그라프, 데일리메일 온라인판 등이 14일 보도했다.



<따박따박 읽어내는 북손탐의 재밌는 동영상들>




고흐가 미쳤다고? 이렇게 맨정신인데? 

고흐는 열정만의 화가라고? 책을 이렇게나 많이 읽은 지식인인데? 

우리가 잘못 배운 빈센트의 진면모!



메시와 호날두 중에 누가 좋냐고? 

난 단연코 호날두!! 

왜냐고? 인간적이잖아!! 

동양인 비하하느라고 눈찢는 메시가 좋으니? 

호날두는 저런 천박한 짓 말라고 메시 같은 것들한테 아래위로 찢어주잖아.   


"아래위로 눈 찢어진 야만인들아!"라면서



돈에 구애받지 않고 사는 법이 있다고라고라??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