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고르는 남자 눈은 거의 비슷 … 여자의 기준은 꽤 달라 

남자를 안심시키기도 하면서 또 한편으로 긴장시키는 기사가 코메디닷컴에 나왔군요
. '인기녀 하나 놓고 여러 남자 경쟁하는 이유'라는 기사입니다.

 

이 실험은 여러 이성의 사진을 보여 주면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고르라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우선 여자가 남자를 고르는 기준은 보통 생각하는 것과 많이 다르다고 하네요. 흔히 꽃미남 또는 외모가 훌륭한 남자를 좋아할 것 같지만 꼭 그렇지도 않답니다.

 

여자 "저 여자가 좋아한다고 내가 좋아할 이유 없다"

남자는 " 저 남자가 좋아하면 나도 당연히 좋지"

  

실험 결과 일부 여자들이
"이 남자 멋지다"고 판단했다고 해서 반드시 다른 여자들이 "그래, 내가 생각해도 그 남자 참 멋있다"고 할 수도 있고 그렇지도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여자는 남자의 외모 보다는 실력, 배경 또는 장래성을 더 많이 본다고도 하지만 이 실험은 사진을 보여 주기만 한 것이었는데 이렇게 사진만 고르고 남자를 고르는데도 여자들의 취향은 꽤 폭이 넓었다는 것입니다.

 

물론 여자들도 외모상으로 마르고 근육질인 남자를 대체적으로 좋아하는 특징은 있었답니다. 그러니 남자로서 우선 똥배가 나와선 안 되겠고, 또 정기적으로 운동을 해서 근육을 키우는 기본 성의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논문은 "여자는 이렇게 남자를 고르는 기준이 다양하기 때문에 데이트 상대를 고르기가 상대적으로 쉽다"고 했네요. 사실 여자들은 기본적으로 접근하는 남자 중 하나를 고르는 것이 상대 선택의 기본이기 때문에 '고르고 대시해야 하는' 남자보다는 부담이 덜한 편이죠.

 

그런 데다가 남자의 외모를 고르는 기준이 다양하다니 남들은 다 "별로"라고 하는 남자도 어떤 여자 눈에는 천생연분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남자는 왜 항상 날씬한 여자를 좋아할까?

 

문제는 남자들이죠. 이 연구에서 남자들은 압도적으로 날씬한 여자에 선호도가 쏠렸다는 것입니다. 남자들이 진화적으로 왜 날씬한 여자를 좋아하게 됐는지는 아직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가 얇은 여자가 '임신을 한번도 안 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좋아하게 됐다는 설도 있지만, 그렇다고 마른 여자가 꼭 애를 낳아 주는 데 유리한 것도 아닌데 왜 남자들은 항상 날씬한 여자를 좋아하도록 진화했는지는 아직 정확한 진화심리학적 해설이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남자가 여자를 고르는 기준은 개인차가 거의 없어 이 남자가 좋아라 하는 여자는 대개 저 남자도 좋아라 하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다 보니 우리가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여자에 대한 쏠림 현상'이 벌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예쁜 한 여자를 놓고 피가 튀게 되는 것이지요.

 

이러다 보니 남자들은 항상 경계의 눈초리를 거둘 수 없게 되는 것이지요. 또 예쁜 여자가 데이트 중이라도 남자들은 탐나는 듯 힐끗힐끗 쳐다 보게 되고. 그래서 남자는 데이트 상대를 고를 때부터가 벌써 경쟁의 시작이며, 또 데이트를 하는 와중에도 '사주경계'를 하느라 많은 에너지를 쏟게 된다는 것이지요.


 

남자는 경쟁에, 여자는 외모 치장에 에너지 쏟는다

 

물론 여자들도 일생 일대의 사업인 연애 사업을 위해 많은 에너지가 들어가는데 그 이유는 외모 멋을 내기 위해서죠.

 

남자들이 아주 균일한 외모 판단 기준을 갖고 예쁜 여자, 날씬한 여자를 추종해 대니, 여자들은 이에 맞추느라 필사적으로 외모 기준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따박따박 읽어내는 북손탐의 재밌는 동영상들>



고흐가 미쳤다고? 이렇게 맨정신인데? 

고흐는 열정만의 화가라고? 책을 이렇게나 많이 읽은 지식인인데? 

우리가 잘못 배운 빈센트의 진면모!




메시와 호날두 중에 누가 좋냐고? 

난 단연코 호날두!! 

왜냐고? 인간적이잖아!! 

동양인 비하하느라고 눈찢는 메시가 좋으니? 

호날두는 저런 천박한 짓 말라고 메시 같은 것들한테 아래위로 찢어주잖아.   


"아래위로 눈 찢어진 야만인들아!"라면서




돈에 구애받지 않고 사는 법이 있다고라고라??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