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선 26세 남성이 경찰견에게 짖다 구속돼
조지아 주 경찰은 감옥으로 보내질 경찰견을 1달러에 낙찰받아

미국 미시간 주에서 26세 남성이 경찰차 안에 있는 경찰견에게 짖어대 개를 흥분시킨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신문이 5일 보도했습니다.

이 남자는 경찰견이 경찰차 속에 혼자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갑자기 경찰차로 다가가 개 짖는 소리를 내고 소리를 지르면서 개를 약올리기 시작했는데, 인근 아파트 주민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해 붙잡았다고 하네요.


개를 보면 개처럼 짖고 원숭이를 보면 원숭이 흉내를 내는 건 지구상에 사는 동물 중 인간이 유일하죠.

침팬지 연구학자로 유명한 미국 에모리대학의 프란스 드 발 교수는 자신의 저서에서 “동물원에서 침팬지를 관찰하다 보면 꼭 구경꾼 중에 침팬지 흉내를 내는 사람이 있다”며 “침팬지가 사람 흉내를 잘 낸다고 하지만 실제로 동물원에서 지켜보면 흉내를 더 잘 내는 것은 침팬지가 아니라 사람들”이라고 꼬집은 적이 있는데, 미시간 주의 이 26세 청년이 딱 그 꼴입니다요.


식대, 치료비, 기생충 제거 비용 등 모두 연금에서 지불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이 소식을 보도하면서 영국 경찰견들을 부러워하는 내용도 함께 실었습니다. 영국 경찰견들은 올 연말부터 은퇴 뒤에 ‘개 연금’을 받게 됐다는 소식입니다.

영국 경찰견들은 여태까지는 현역 은퇴와 함께 그 개를 다루던 경찰관이 데려다 기르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입양됐다고 합니다.

그러나 영국의 경찰견 담당 경찰관들이 “개들은 7-8년 동안 사람을 위해 그렇게 좋은 일들을 많이 하고 은퇴 뒤에는 2년 정도밖에 더 못 사는데 아무 노후 대책 없이 내보내는 게 너무 미안했다”며 개 연금이 창설되도록 했다고 합니다.

경찰견들에게 주어지는 연금은 이들이 수의사를 방문해 치료를 받고 정기적으로 기생충 제거 치료를 받는 비용, 먹는 비용, 예방 접종 비용, 마사지 비용 등이 일체 포함된다는군요. 

정말 '늘어지는 개팔자'지만 수고한 경찰견들이니 이 정도 혜택을 받을 만 하죠. 한
국 경찰견은 은퇴 뒤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데 혹 누구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미국에선 은퇴 경찰견을 감옥으로 보내

유럽에 비하면 복지 후진국이랄 수 있는 미국에서는 아직 경찰견을 위하는 이런 제도가 없는 정도가 아니라, 은퇴 경찰견은 감옥으로 보내져 감옥에서 여생을 보낸다는군요.

그래서 조지아 주의 경찰관 담당 경찰관 에디 로드리게는 최근 자신이 담당하던 벨기에 말리노이즈 종 경찰견 “씨(Cee)”가 곧 은퇴해 감옥으로 보내질 때가 되자, 군청(카운티)에 이 개를 자기가 키울 수 있게 해달라고 청원했다지 뭡니까.

그래서 군의회 의원들은 지난 4일 밤 모여서 “씨”를 에디에게 낙찰가 1달러로 낙찰해 주는 결의안을 찬성 4표 대 반대 1표로 가결시켰다는군요.

경찰견이 우리에게 큰 도움을 준다는 사실만 알고 있었지 경찰견이 은퇴 뒤 어떻게 되는지를 궁금해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는데, 이런 아름다운 보도들을 들으니 가슴이 훈훈하네요. 

<따박따박 읽어내는 북손탐의 재밌는 동영상들>




고흐가 미쳤다고? 이렇게 맨정신인데? 

고흐는 열정만의 화가라고? 책을 이렇게나 많이 읽은 지식인인데? 

우리가 잘못 배운 빈센트의 진면모!



메시와 호날두 중에 누가 좋냐고? 

난 단연코 호날두!! 

왜냐고? 인간적이잖아!! 

동양인 비하하느라고 눈찢는 메시가 좋으니? 

호날두는 저런 천박한 짓 말라고 메시 같은 것들한테 아래위로 찢어주잖아.   


"아래위로 눈 찢어진 야만인들아!"라면서



돈에 구애받지 않고 사는 법이 있다고라고라??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