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긴 생머리-큰 가슴 인기있는 이유
2. 사람은 원래 일부다처제 동물
3. 일부다처제 되면 남자가 행복?
4. 이슬람 '자살폭탄 테러'의 진짜 원동력
5. 아들 낳으면 이혼율 낮아지는 이유
6. 미남-미녀 부부는 딸 많이 낳는다
7. 천재나 범인이나 남자는 똑같다
8. 젊은 여자 가진 남자는 중년위기 없다
9. 정치인들 왜 이상한 짓? 그러려고 됐으니까
10. 남자는 성차별 안하기 때문에 성희롱


남자의 범죄-창의성 모두
사춘기 직후 급격히 높아졌다가
첫 아기 생기면 급속히 시들시들

여자 눈에 띠어 "Yes" 듣기 위해 
창의성이든 범죄든 꽃 피우는 것.
남자는 여자 위해 문명 만들고 파괴한다.



나이-범죄 곡선과, 나이-천재성 곡선은 똑 같아

남자란 동물은 일생 동안 출렁거리는 물결처럼 살아갑니다.

10대와 20대 때 남자의 사망률은 여자의 3-4배나 되며, 중년 때 약간 안정됐다가 노년 때는 여자보다 평균 10년 정도 먼저 세상을 떠나죠.

범죄율도 10대, 20대 때 엄청나게 올라갔다가 30대나 돼야 가라 앉습니다. 

비슷하게 출렁거리는 곡선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나이-천재성 곡선입니다. 노래를 만들고 글 쓰고 그림 그리는 창의성 역시 사춘기 이후 수직 상승했다가 결혼하거나 첫 아기를 낳은 뒤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가 많죠.

나이-범죄 곡선과, 나이-천재성 곡선이 똑같은 그래프를 그리는 게 남자입니다. 여자에게선 이런 곡선이 발견되지 않죠. 평생 큰 출렁거림 없이 사는 게 여자입니다.

이런 곡선을 근거로 가나자와 교수는 '폴 매카트니, 빌 게이츠 같은 천재도 근본은 범죄자와 마찬가지'라고 표현합니다. 

남자는 젊어서는 불꽃이 튀는 듯 뭔가를 만들고 창작 또는 범행을 하지만 결혼해 첫 아기가 태어나면 물이라도 끼얹어져진 듯 불꽃이 바로 파삭 꺼져 버린다는 거죠.

다른 수컷과 무한경쟁 해야 할 때 창작-범죄율도 타올라 

이런 양상을 그는 

"인간이 살던 원시 환경에서 10대 후반 ~ 20대 초반은 또래 남자를 물리치고 암컷으로부터 '좋아'라는 대답을 들어 번식을 해야 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남자가 하는 모든 행동은 결국 여자에 맞춰져 있으며, 여자로부터 "그래, 좋아"라는 대답을 듣기 위해 남자는 전쟁을 일으켜 공을 세우고자 하며, 노래를 만들고, 책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과학 실험을 하며, 밴드를 만들고, 새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만든다는 것이죠. 

결국 남자가 하는 모든 일을 여자의 Yes를 듣기 위해 존재한다는 거죠.

예술의 목적은 아름다움? 아냐, 여자 눈길 잡아 당기기 위한 거야

예술을 고상한 행위로 해석하는 게 전통적 해석입니다. 그러나 진화심리학에서 보는 예술 활동은 분명한 목적이 있습니다. '여자의 눈에 띄기 위해'서라는 거죠.

노래 잘 만드는 폴 매카트니, 소프트웨어 천재 빌 게이츠는 이런 능력으로 일찌감치 여자를 차지할 수 있었지만 

이런 능력이 없는 젊은 남자는 폭력, 범죄를 동원하더라도 여자 눈에 띄려 한다는 것이죠. 유전자 남기기 경쟁에 져서 여자를 차지 못하고 죽는 것보다는 뭔 짓이든 해서, 그야말로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로, 실낱 같은 희망이라도 노려야 하기 폭력, 범죄에 의존한다는 겁니다.

수컷 사이의 성 경쟁이 가장 치열할 때인 10-20대 때 남자의 범죄율이 마차 창작 곡선처럼 하늘 높이 치솟는 이유라는 겁니다.

여자 들어앉히고 첫 아기 낳는 순간, 남자의 창작열 바람 빠져

창작 또는 범죄의 목적이 여자를 차지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일단 목적을 이루면, 즉 결혼을 하고 첫 아기까지 태어나면, 그야말로 남자의 피 끓는 듯한 창작 또는 범죄욕은 풍선에 바람 빠지듯 사라지기 쉽다는 것이죠.

이미 번식 목적(즉, 이 세상에 태어난 목적)을 이뤘기 때문에 더 이상 모험할 필요가 없으며, 모험할 에너지가 있으면 이미 가진 걸 지키는 게 낫다는 거죠.

과학자들에서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 "결혼은 과학의 적"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첫 아기까지 생기면 남자는 어렵고 위험한 과학 실험을 열심히 할 필요를 느끼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오나시스 "여자가 돈에 관심 안 가지면 세상 모든 돈은 무의미"


남자들은 돈을 더 벌기 위해 그야말로 목숨까지 걸죠.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세계 최고 갑부가 한 말을 들어보면 그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세계적 선박왕이며 존 F. 케네디 미국 대통령의 미망인 재클린 케네디를 아내로 맞았던 오나시스는

"만약 여자가 돈에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 순간 이 세상의 모든 돈은 아무 의미도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자들이 돈 많은 남자를 특별히 더 좋아하지 않고, 남자를 선택하는 기준이 돈-능력이 아니라면 과연 남자는 돈을 벌기 위해 지금처럼 피를 튀길까요, 아닐까요. 답은 분명합니다.


남자가 모든 못된 짓 하도록 부추기는 것은 여자들

남자들은 스스로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원하는 목표를 쫓아서 산다고 생각하죠. 그러나 그 목표, 돈이면 돈, 권력-지위는 바로 여자가 좋아하는 것들입니다.

결국 현재의 남자는 여자가 만들었다 할 수 있고, 여자의 태도가 바뀌는 순간, 남자도 바뀌게 될 테지만, 여자가 남자를 선택하는 기준은 수십만 년 전이나 지금이나 거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오늘도 남자들은 여자의 "Yes"를 듣기 위해 피튀기는 경쟁을 하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책 읽는 북손탐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재밌는 동영상>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