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나오는 광고일수록 재미가 있어야지, 이거야 원
'소리만 질러대면 이긴다'는 어이없는 광고 스토리


요즘 TV만 켜면 현대자동차의 '샤우팅 코리아' 광고가 나옵니다.

한국인이 소리를 질러 아르헨티나의 혼을 빼놓자고 하더니,

이번에는 나이지리아 팀과 아프리카 동물들을 소리 질러 정신 나가게 하자고 합니다.

참, 이렇게 아이디어가 없나요?


나이지리아 선수 귀에만 들리는 신비의 음향?

너무 우스운 건, 나이지리아 선수들은 소리 때문에 볼을 못 차는데,


한국 선수들은 멀쩡히 잘 뛰는 장면을 광고라고 보여 주더군요.

아니, 도대체 뭔 소리를 샤우팅했길래,

한국 선수 귀에는 응원으로 들리고,

나이지리아-아르헨티나 선수들에겐 귀청이 떨어져나갈 소리로 들리는 알 수 없네요.



현대의 '막무가내 광고'의 전형시청자 수준을 어떻고 보고 이따위 광고를?



그렇게 광고 물량 공세를 펼칠 것이면, 좀 다양하게 아이디어를 내던지, 아니면 광고 회수를 줄이던지,


이건 정말로 '그냥 현대식 막무가내 광고'입니다.

이에 반해 KT의 '황선홍 밴드' 광고는 회수는 많지 않지만 나름 스토리를 갖고 있고, 

무대뽀가 아니라 나름 재미를 주려 노력하는 것 같아, 

은근히 16강 진출 이후에는 어떤 내용을, 스토리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현대, 광고할 '내용'이 없으면 그냥 횟수를 줄여라. 이런 식 광고는 공해다



광고인, 여러분들. 좀 머리 좀 씁시다. 


기왕에 대대적으로 월드컵 광고할 거라면, TV 보는 국민들 좀 기분좋게, 재미있게 해줄 순 없나요? 


참, 도대체 요즘 현대-삼성 광고는 왜 이렇게 재미없고 짜증 내용만 들어 있는지. 


삼성은 '안녕하세요' 광고하면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 안녕한 거'라고 거짓말을 해대고, (삼성이란 기업 입장에서, 도대체 나라가 하나되는 거 하고, 안녕한 것 하고 무슨 상관있는지 모르겠네요? 국민 교육하려 드는 못된 버릇은 도대체 언제까지 가져가려는지.....) 

현대도 무슨 공익광고 비슷한 것 하면서 '더 큰 대한민국'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정말 우습지들도 않습니다.

이 나라는 왜 기업들이 국민통합, 국민 자존심 양성을 위해 이리도 노력을 하시는지, 원 참.

현대와 삼성이 잘 돼는 게 너그들도 잘 되는 거라는 생각을 머리 속 깊숙이 심어주고픈  게지요......  그러나, 현대-삼성 잘 되는 게 정말 국민 개개인 하나하나에게까지 좋은 일일지는 두고봐야 알죠.........................................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