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봉주 5호 들으신 분들은 '비니키 코피 사과 사태'가 어떻게 정리됐는지 아실 거니,  그 내용은 생략하고....

그냥 한국 언론-지식인, 그 중에서도 좌파라고 하는 사람들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김어준은 봉주 5호를 끝내면서 "일요일 밤에서 아침으로 넘어가는 이 시간에 녹음을 하고 있는 우리는 도대체 뭘 하는 건지…"라고 말합니다.     물론 곧 이어지는 "그래도 한다"는 말로 웃어넘기지만, 저는 이 대목에서 눈물이 나더라구요.



이렇게 제 한 몸 버려가며, 경찰-검찰의 악랄한 공격을 당하면서도 공익을 위해 방송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여권을 모욕했다"는,  중요하지만 천천히 해도 될 문제를 갖고.,.....  "당장 무릎을 꿇어라" "지지를 내려놓는다"는 식으로.....   정색을 하며 공격할 수 있느냐는 거죠.

나꼼수는 행동을 위해 방송합니다. 그런데 일부 진보 언론과 지식인은 행동을 위한 게 아니라 '동료끼리의 말 싸움', 즉 "어느 쪽이 더 정당하고 올바르냐"를 겨뤄보겠다는 듯 덤벼들었습니다........ 행동보다는 말이 앞선 거죠. 

이렇게 행동보다는 말이 앞서는 것이,,,,,,,,,,,   바로 진보 지식인의 약한 고리입니다. 


우파 지식인들은 안 그러잖아요?       그 사람들은 말싸움에서 이기는 것보다, 경제-정치-사회적으로 이기는 걸 중시합니다.         말싸움에서 이겨서 도대체 뭔 소용이 있나요????????  

진보 지식인들, 언론들, 좀 정신 차립시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