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 써야 난 즐길 수 있다니까"라고 말해야 효과 최고

사진 출처=위키피디아

성관계 때 콘돔 사용을 고집하는 여성은 덜 로맨틱하지만 더 성숙해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남자로 하여금 콘돔을 사용하도록 하는 방법은 “콘돔을 사용해야 더 즐길 수 있다”고 말하는 게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위스콘신대학의 미셸 브로우더스 교수 팀은 대학생 193명에게 3가지 다른 동영상을 보여 주면서 콘돔 사용에 대한 학생들의 태도를 조사했다.

3가지 동영상에서 여자는 콘돔을 써야 하는 이유로 △공포형: 성병이 무서우니까 콘돔을 써야 한다 △거절형: 콘돔을 쓰지 않으면 절대로 성행위를 안 한다 △유혹형: 콘돔을 써야 마음놓고 성행위를 할 수 있으니까 더 즐길 수 있고 섹시해진다고 말하고 있었다. 

학생들은 이 3가지 전략 중에서 섹스가 이뤄질 가능성이 가장 높은 전략으로 세 번째 유혹형을 꼽았다.

성병을 걱정하거나 무조건 콘돔 없는 성관계를 거부하기 보다는 ‘더 즐길 수 있다’고 유혹해야 남자들이 더 적극적으로 콘돔 사용에 응하고 성관계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대답한 것이다.

학생들은 또한 어떠한 방법이든 콘돔 사용을 요구하는 여자가 덜 로맨틱하기는 하지만 더 정숙하며 어른스럽다고 평가했다.

단, 여학생들은 유혹형 방법으로 콘돔 사용을 꼬드기는 여자에 대해서는 ‘덜 솔직하고 더 난잡하며, 가정주부 타입은 아닌 것 같다’는 평가를 내림으로써, 같은 여성으로서 성적 매력을 과시하는 여성에게 더 가혹한 평가를 내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는 학술지 ‘성 역할(Sex Roles)’ 최신호에 소개됐다. 


<책 읽는 북손탐의 재밌는 동영상 추천>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