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 옥시토신, 테스토스테론 세 호르몬이

창조성, 협동심, 경쟁심 키워 주기 때문

 

미국의 짝 맺어주기 사이트로 케미스트리닷컴(chemistry)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지난 813일에 보도자료를 낸 게 있네요. 요지는 성생활 잘하는 사람이 일도 잘한다는 것이네요. 케미스트리닷컴의 회원 등 4만 명( 44%, 56%)을 분석한 거라니 한번 어떤 내용인지 들어나 볼까요?

 

이 조사는 이 사이트의 수석 과학 고문인 헬렌 피셔 교수(미국 러트거대학 인류학과)가 했다는데, 성생활이 만족스러우면 많이 분출되는 세 가지 호르몬이 이런 역할을 한다네요.

 

첫 번째는 흥분을 전달하는 호르몬 도파민으로, 성교 시 이 호르몬이 펑펑 쏟아지기 때문에 사람이 창조적이 되고 문제를 새로운 각도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군요.

 

두 번째는 사랑의 호르몬으로 잘 알려진 옥시토신인데, 특히 여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옥시토신은 신뢰-애착을 느끼게 하고, 사람을 차분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여자가 오르가슴을 느끼면 이 호르몬이 많이 나와 남자에게 애착심을 갖게 된다는군요.

 

좋은 성생활로 풍부한 옥시토신을 가진 사람은 직장에서 더욱 협동적, 긍정적이 되므로 함께 일하기 좋다는 거죠.

 

마지막 호르몬은 유명한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입니다. 남자와 여자에게 모두 있지만 함량이 남자에게 수십 배까지 많아 남성 호르몬으로 불리죠. 성행위 때 이 호르몬도 많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의 영향으로 경쟁심과 자신감이 생긴답니다.

 

이 호르몬이 많으면 상대방을 제압하려는 강한 경쟁심을 갖게 돼 박력 있게 일을 추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osted by
,